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유희왕 듀얼링크스 ua덱으로 처음 듀얼킹 찍은 후기 및 레시피(덱 추천)!
    애니, 만화, 게임 2018. 12. 21. 19:19


    일단 인증부터 했습니다ㅎ 듀얼킹 처음 찍어봤는데 기분 좋네요ㅎㅎ 레전드 2에서는 이기다 지다 하다가 덱에 좀 익숙해 지니까 계속 연승해서 최근 전적은 9승 1패! 연승으로 레전드 3에서 듀얼킹까지는 쉽게 올라갔습니다. 역시 덱에 익숙해 지는 것도 필요하고 듀얼 센스(?)라고 해야 해나? 하튼 그런 것도 중요한 것 같네요. 많이 하다 보면 느는 것 같습니다. 저번달만 하더라도 플레티넘이 최고였는데 이번달에 UR카드인 ua판타지 스타 세장을 모으면서 바로 듀얼킹까지 가는 것을 보니 고생해서 뽑은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. 보석 한 2만개 정도는 들어간 것 같네요ㅜ 사실 저번달까지는 다양성의 힘을 믿으며 주로 잡덱을 썼었는데 역시 어느정도 연계가 잘 되는 덱을 짜는 게 좋다는 것을 느꼈습니다. 그럼 이제 제가 덱을 어떻게 구성했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!



    짜잔~ 우선 가장 위에 있는 스킬부터 설명해 드리자면 박살내기라는 레벨 5이상 몬스터의 수 x 300만큼 자신 필드 위의 레벨 5이상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. 고수들의 세계에서는 스킬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죠! 아무래도 주로 공격하는 몬스터가 레벨 5이상의 몬스터이다보니 이 스킬이 유용하더군요. 특히 요즘 많이들 쓰시는 푸른눈의 백룡 덱과 싸울 때 파워에서 밀리지 않게 해 주는 유용한 스킬이었습니다. 백룡덱에서 가장 공격력이 높은게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코스모브레인이나 싱크로 소환해서 나오는 공격력 3100짜리 몬스터인데 ua스타디움이라는 필드마법효과로 공격력을 500올리고 박살내기 스킬까지 써서 300까지 올리면 이 덱의 주 공격 몬스터라고 할 수 있는 ua 마이티 슬러거의 원래 공격력인 2300에 500과 300을 더해 3100이 되죠! 그리고 더 강력한 몬스터인 드레드노트 덩커의 공격력은 3300이 됩니다. 물론 레벨 5이상의 몬스터가 함께 있으면 스킬의 효과가 더 강해지고 필드마법의 효과로 매 턴마다 공격력을 500씩 더해갈 수도 있습니다. 파워게임에서도 밀리지 않는 덱이라고 생각합니다ㅎ


    이제 본격적으로 카드설명을 하자면 일단 고생해서 뽑은 ua 판타지스타가 세 장이 보입니다ㅜㅜ 이 카드는 자신의 턴 뿐만 아니라 상대 턴에서도 필드 위의 다른 ua카드를 패로 돌리고 패에서 다른 ua카드를 특수 소환할 수 있는 카드죠. 필드마법과 함께한다면 매 턴마다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을 500씩 높일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레벨 4라서 한번에 소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. 보통 이 카드를 일반소환한 후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리고 레벨 5이상의 다른 ua카드를 특수소환하게 되죠. 제물소환과 달리 카드가 묘지로 가지 않고 레벨 5이상 뿐만 아니라 제물을 2마리 바쳐야 하는 레벨 7 이상이라도 쉽게 소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ua덱의 장점입니다. 물론 제물소환도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뒤에서 설명 드리겠지만 수비력과 효과가 좋은 카드들을 4장 넣었습니다. 


    그리고 그 옆에 있는 카드가 제 덱의 가장 특징적인 카드가 아닐가 싶은데 게이트 블록커라는 카드입니다. 공격력은 100이지만 수비력이 2000으로 높은 카드죠. 최근 이벤트에서 얻은 카드인데 이벤트에 잘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네요ㅎ 이 카드의 효과는 수비 측면에서는 가장 좋은 카드 중에 하나가 아닐가 싶을 정도의 카드인데 효과를 읽어보자면 "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, 상대는 다른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으며, 필드의 카드에 카운터를 놓을 수 없다. 또한, 상대의 필드 마법 카드의 효과는 무효가 된다."입니다. 분단의 벽 같은 광역 효과카드는 무효가 되지 않지만 대상을 콕 찝어서 효과를 발동하는 카드는 게이트 블록커의 효과가 적용이 됩니다. 특히 이 효과가 유효했던 것이 랭킹듀얼 최고의 인기카드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버제스토마 카나디아의 방패가 되어준다는 것입니다. 버제스토마 카나디아는 몬스터를 뒷면표시로 바꾸고 함정카드가 발동했을 때 공격력 1200 수비력 0의 몬스터로 소환 할 수 있는 카드죠. 하여튼 이 카드로 뒷면표시로 바꾸는 효과를 여러번 막았습니다ㅎ 그리고 카운터나 필드마법도 무효화시켜서 필드마법을 쓰는 히어로덱이나 뱀파이어덱, 카운터를 놓는 몬스터와 싸울때도 유용한 카드입니다. 이 카드로 100% 방어는 안되겠지만 그래도 이 카드가 앞면 수비표시로 있으면 조금은 마음 편히 공격을 때릴 수가 있었습니다. 이 카드를 두 개 넣었고 옆에는 스노우맨 이터라고 많이들 쓰시는 카드라 아실 수도 있지만 공격력은 0이고 수비력은 1900인데 리버스 했을 때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를 가진 카드입니다. 이 카드도 두 장 넣었습니다. 


    그리고 나머지 몬스터들은 제 덱의 공격담당인 고레벨 ua 몬스터들입니다. 특히 앞서도 설명한 ua 마이티 슬러거는 공격에 들어가면 몬스터, 함정, 마법 등 모든 효과가 무효가 되는 매우 좋은 카드죠! 이 카드로 효과에 상관없이 마음 놓고 공격할 수 있었고 다른 두 카드들도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ua 코리발 리바운더라는 일반소환이나 ua판타지스타를 이용해 상대 턴에 특수 소환 되었을 때 묘지나 패에서 ua몬스터를 특수소환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. 특히 묘지에서 특수 소환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카드입니다. 그리고 ua 드레드노트 덩커는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 데미지를 줄 수 있고 데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파괴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. 이 카드의 효과도 무척 좋죠. 다들 공격력도 높고 R카드라 쉽게 뽑을 수 있습니다. 이 카드들을 뽑을 수 있는 카드팩은 GAIA GENESIS라는 카드팩인데 이 카드팩에는 이 카드들 외에도 좋은 카드들이 많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이 링크를 참조하세요ㅎ


    그리고 마법카드는 ua 스타디움이라는 필드마법카드인데 이 카드는 ua 몬스터가 특수소환되었을 경우 1번만 자신 필드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을 500 높일 수 있고 ua몬스터가 일반소환되었을 경우 자신 덱의 ua몬스터를 드로우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. 보통 필드마법을 깔고 레벨 4로 한번에 소환할 수 있는 ua판타지스타를 소환한 후 덱에서 고레벨 ua몬스터를 뽑은 후 특수소환하여 공격력을 높이고 공격을 하죠. 이 카드도 두 장 넣었습니다. 그리고 ua 페널티라는 지속함정카드도 있는데 이 카드가 묘지에 보내졌을 경우 이 카드를 제외하고 ua 스타디움을 덱에서 패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. 또한 한 턴에 한 번 ua몬스터와 배틀을 하는 몬스터를 2턴동안 제외시킬 수도 있죠.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가 막고 있더라도 일단 제외시킨 후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. 


    그리고 나머지 카드들은 랭킹듀얼 인기 함정카드들 모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 먼저 "파문의 베리어 -웨이브 포스-"라는 카드는 상대방이 다이렉트 어택을 했을 때 상대방 공격표시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릴 수 있는 카드입니다. 이 카드 역시 GAIA GENESIS 카드팩에서 뽑을 수 있죠. 그리고 나머지 함정카드들은 제가 여러 덱에서 카드를 뽑으면서 뽑았던 카드들인데 하나 하나 간단히 소개를 해 드리자면 "만능지뢰 회색안개"라는 카드는 상대방이 공격선언을 했을 때 상대방 필드에서 공격력이 가장 높은 공격표시 몬스터를 파괴하는 카드입니다. 이 카드는 인기카드 랭킹 8위에 랭크하고 있네요. 버제스토마 카나디아는 아까 설명한 카드라 아실거고 분단의 벽은 아까 언급하긴 했지만 상대방이 공격했을 때 상대방 필드 몬스터 수 x 800만큼 상대방 몬스터의 공격력을 영구히 낮추는 카드입니다. 이 두 카드는 랭킹듀얼 인기카드 투탑이죠! 참고로 랭킹듀얼 인기카드는 첫번째 사진에서 듀얼킹 밑에 나와있는 "랭킹 듀얼 인기 카드 랭킹"을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이것을 보고 덱 짤 때 참고를 좀 한 것 같아요. 이 두 카드가 가장 인기카드라 하나씩 더 넣고 싶엇지만 딱 20장을 맞추고 싶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넣은 카드가 "버제스토마 할루키게니아"라는 카드입니다. 이 카드는 인기카드 랭킹 40위 정도에 있네요. 이 카드는 앞서 설명한 분단의 벽과 카나디아를 합쳐놓은 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카드를 발동하면 한 턴동안 상대방 몬스터 하나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절반으로 낮출 수 있고 이 카드도 묘지에서 한 번 더 효과를 발동하면 공격력 1200, 수비력 0의 몬스터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. 제 덱에서 몬스터 수가 조금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 그러한 측면도 보완해 주는 카드입니다. 


  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다음에는 다른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.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. 빠르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!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